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14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는 여성입니다. 복직을 앞둔 시점에 꼭 해결해놓고 싶은 집안의 잔고장이 있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집에서 혼자 어린 아이랑 있다 보니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택배는 항상 문 앞에 놓아주시길 부탁드렸고, 누가 벨을 눌러도 집에 사람이 없는 척하며 지낸 시간이 1년도 더 되었네요.

방문수리는 대개 남성 1~2인의 기사님이 사전 연락을 취한 뒤 와주시긴 하지만, 근무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남편과 같이 있는 시간(평일 저녁시간 혹은 주말)에 모시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래서 여성 방문수리 서비스를 망설임 없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해결하고 싶은 문제는 현관문과 방문 2개가 잘 닫히지 않는 문제입니다.

수리 내용

1) 현관문은 문을 열고 들어오면 문이 자동으로 닫히지 않는 문제여서, 도어클로저를 조정해 드렸습니다.
2) 첫번째 방문은 문틀과 문짝의 사이즈가 미세하게 차이나는 부분 때문에 쉽사리 닫히지 않는 부분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아기가 있어서 문을 닫아놓을 수 있는 상태만 되어도 괜찮다고 하셨고, 경첩을 새로 달아서 조금 힘을 주기는 해도 꽉 닫힐 수 있도록 조절해 두었습니다.
3) 두번째 방문은 손잡이 문제로 문이 잠기면 다시 열기가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손잡이가 헐겁게 체결되어 있어 잠금쇠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아 생긴 문제라서 나사를 조금 더 단단하게 조였습니다.

수리 후기

“여성 기사님의 방문으로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평일에는 아기를 집에서 혼자 데리고 있다 보니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을 늦출 수가 없습니다. 택배를 직접 받아본 지도 오래된 거 같아요. 여성 기사님 두 분이 2인 1조가 되어 방문하신 모습을 보니 신뢰가 되어 수리는 온전히 기사님께 맡기고 아기를 돌보는 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전과 서비스 후에 대한 부분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고장 난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해결 가능한 몇 가지 방법과 이로 인해 예상되는 결과를 함께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크고 작은 집 수리를 받아봤지만 세부 견적서를 받아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다음에도 믿고 의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성 주택수리서비스가 필요하신가요?

여성 주택수리서비스
필요하신가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상담해 주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