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내용

1. 방문: 경첩이 기울어져서 문이 잘 닫히지 않음. 예전에 드릴로 경첩나사를 조이다가 나사머리가 뭉개져서 조이기가 어려움. 나사만 교체할 수 있는지 아니면 경첩 자체를 교체해야 하는지 모르겠음.
2. 싱크대 배관: 싱크대 위치를 바꿔보겠다고 싱크대를 이동시킨 후 연결부위에서 자꾸 물이 샘. 바닥의 배관통이랑 테이프가 칭칭 연결되어 있는데 이걸 통째로 교체하거나 물이 안 새게 단단하게 고정하고 싶음.
3. 전등: 콘센트 부서져서 튀어나와 있음. 콘센트 박스 자체를 교체해야하는지 모르겠음.

수리 내용

1) 방문 – 나사머리가 많이 뭉개져 있어서 따로 교체는 어려운 것으로 확인드렸고,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머리가 남아 있는 나사만 조금 더 바짝 조여드렸습니다.
2) 배관 – 바닥의 배관과 싱크대 배수관 사이를 테이프로 마감한 부분이 점차 헐거워지면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또 혹시라도 새어나올 냄새를 막기 위해 캡을 준비해서 바닥의 배관과 싱크대 배수관 사이를 막아두었습니다.
3) 콘센트 박스 교체 – 콘센트가 부서져서 튀어나온 부분 외에 다른 콘센트들도 모두 교체해 드렸습니다. 오래된 집이라 최근에 나오는 콘센트 박스와 사이즈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주변 철물점에도 보조대가 없다고 하여, 재방문 일정을 잡았습니다. 재방문 일정 전, 고객님께서 직접 보조대를 준비해 놓으셔서 (맞물리는 보조대가 없어서 사이즈가 가장 비슷한 걸 구매하여 직접 칼로 자르고 맞추셨습니다.) 수월하게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수리 후기

“앓던 이가 빠진 느낌이네요. 집에 작은 부분 한 고장나면 저걸 어떻게 고치나…하고 바라보다가 몇 년 놔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또 익숙해져서 그러려니 하고 놔두고요. 이런 부분을 고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콘센트를 오랫동안 별러왔는데 고칠 수 있었고, 하수구도 물이 새지 않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 방문 전에 견적서를 보내주고, 확인문자 보내는 것과 복장이 개인이 아니라 소속이 있음을 드러내주는 유니폼이라서 좋았고 무엇보다도 잘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데 짜증내지 않고 대답해주신 것도 좋았습니다. 별 거 아니지만 두분이 서로 존대말을 쓰는 것도 좋았습니다. 보통 둘이 오면 서로 반말하는 경우 많거든요. “

여성 주택수리서비스가 필요하신가요?

여성 주택수리서비스
필요하신가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상담해 주세요.

Leave a Reply